아이가 건강하게 태어나면 좋겠지만 불행히도 건강하지 않게 태어나는 아이도 있습니다. 모든 보험은 선천성 이상 질환에 대해 보장해주지 않습니다. 태아보험은 선천성 이상 관련 특약과 엄마 관련 특약도 다 신청할 수 있습니다. 혹 인큐베이터에서 생활해야 할 때도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.
태아보험 가입시기
태아보험은 임신 22주 이전에 신청해야 합니다. 임신 22주 이전에는 태아가 아직 선천성 이상 질환인지 구분하지 못합니다. 그래서 22주 이전에 가입하고, 그 뒤 선천성 이상 질환이라 판명되면 발병일을 보험 가입 후로 보고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. 22주가 넘으면 아기가 태어난 후 어린이보험에 가입해야 하는데 이경우 선천성 이상 질환에 대해 보장받을 수 없습니다. 꼭 22주 전에 가입하기를 권해드립니다.
태아보험은 30세 만기, 100세 만기로 나뉘는데 가격차이로 많은 사람들이 망설이게 됩니다. 30세 만기의 경우 30살이 되기 전에 큰 질병에 걸리고 30살이 넘어버리면 보험이 사라져서 다시 다른 보험에 가입하기에 불리합니다. 보험은 불행을 마주했을 때 견뎌낼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사회 장치입니다. 아기에게 평생 보험으로 100세 만기 보험을 선물하는 것은 현명한 부모가 될 수 있습니다.
태아보험을 가입하고 출생 1년 이후부터는 자동으로 어린이보험으로 전환됩니다. 어린이 보험을 가입할 생각이시라면, 22주 전에 반드시 태아보험을 가입하여 혹시 모를 불행에 대비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댓글